2013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조직위원회(위원장 나경원)는 5일 14시 30분에 (사)한국시민자원봉사회와 자원봉사활동 지원 협약식을 가졌다.

나경원 조직위원장과 유주영 시민자원봉사회 중앙회장은 이날 조직위 서울사무소에서 가진 협약식에서 ‘내년 1월29일부터 8일간 강원도 평창과 강릉 일대에서 펼쳐질 동계스페셜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해 ’자원봉사 참여와 홍보활동에 협력한다’는 내용의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 협약서에따라 시민자원봉사회는 전국단위의 20만여명의 중·고·대학생 및 학부모로 구성되어 있는 봉사단체로서 대회기간중 개.폐회식과 각 경기장의 입장객관리 자원봉사와 단체응원에 참여하며 대회 전에는 대회 알리기 거리캠페인과 봉사회 네트워크를 통해 대회 홍보활동에 적극 지원하기로 하였으며 조직위원회는 이들의 활동을 위한 서비스 제공과 함께 가능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기로 했다.

 

나경원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특히 봉사활동 사업에 경험이 많은 시민자원봉사회와 함께 대회를 치르게 돼 저는 물론 전 직원들이 매우 기뻐하고 있다”고 전하고 “자원봉사와 홍보활동도 열심히 해야겠지만 모든 참가자들이 선수들을 응원하는 것 또한 진정한 봉사”라고 했다.

 

 

 

2013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 세계대회는 전 세계 지적발달 장애인들에게 지속적인 스포츠 훈련 기회를 제공해 운동능력과 사회 적응력을 향상시켜 생산적인 사회구성원으로 인정받도록 하는 데 기여하고자 하는 국제 스포츠 대회로 오는 2013년 1월 29일부터 2월 5일까지 8일간 강원도 평창 및 강릉 일대에서 개최된다.

 

[아이스뉴스(ICENEWS) 박영진 기자]

저작자 표시
신고